DNEG가 담당했던 부분의 VFX
DNEG는 David Leitch가 감독한 '분노의 질주' 프랜차이즈 스핀오프 'Hobbs & Shaw'의 리드 VFX 공급업체였습니다. 그들은 복잡한 FX 시뮬레이션, 광범위한 환경, 빌드 작업, 애니메이션, Digi 더블 및 모션 그래픽을 포함하여 26개 시퀀스에 걸쳐 약 1,000개의 샷을 제공했습니다.
DNEG VFX 감독자 - Mike Brazelton, Stuart Lashley
DNEG VFX 프로듀서 -Anton Agerbo, Fatemeh Khoshkhou
아래는 번역한 글입니다.
Framestore는 영화를 위해 235개의 높은 옥탄가 장면을 제공했습니다. Fast & Furious 세계에 대한 Framestore의 첫 번째 진출 은 VFX 팀이 5주 동안 하와이에 배치해야 했으며 팀은 2km의 해안선을 캡처하고 처리했습니다. VFX 슈퍼바이저 Ben Loch는 "우리는 자동차에 기대어 헬리콥터에 매달린 채 어레이 플레이트를 촬영하며 며칠을 보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외부 기상 조건은 우리를 긴장하게 했지만 결국 우리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을 정확히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나중에 우리가 멋진 하와이 환경을 전체적으로 재현하거나 절벽과 같은 특정 기능을 수정하여 더 위풍당당하고 위험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팀의 일부 연구는 약간 더 진정되었습니다. VFX 감독관 Kyle McCulloch는 "우리는 또한 하와이 정원 센터와 보육원에서 하와이 식물에 대해 배우고 목록을 작성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현장에서 차량을 디지털 방식으로 재창조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자동차와 헬리콥터의 모든 측면에 대한 세부적인 세부 사항을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하여 미학적으로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차량이 속도를 낼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볼 수 있습니다. 압력을 받는 금속 긴장. 우리는 또한 Black Hawk 헬리콥터에 너무 가까이 있어서 Ben이 머리부터 발끝까지 먼지와 흙으로 뒤덮인 멋진 사진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하와이 로케이션이 꿈의 공연처럼 들린다면 궁극적으로 더 심각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팀은 처음부터 런던으로 돌아올 때 시퀀스를 한데 모으는 데 16주 밖에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일정은 확실히 빡빡했지만, 이렇게 풍부한 자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일단 시작하고 나서 그 추진력을 유지하고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라고 Loch는 말합니다. “추격 시퀀스와 매우 흡사하게 속도를 늦추지 않았고 2~3일마다 새로운 편집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n차 수준으로 미리 계획했고 작업할 크랙 팀이 있어 프로세스가 정말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내부에서 캡처한 자료뿐 아니라 영화 제작자들은 최대한 많이 촬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이는 Framestore의 크리에이티브에 더 많은 것을 제공했습니다. 이 영화의 마지막 시퀀스는 CG와 라이브 영상이 매끄럽게 혼합된 것으로, Framestore는 차량을 교체 및 재창조하고, 연기와 먼지를 추가하고, 극한의 날씨 패턴을 만들어내고, 실용적인 FX와 폭발을 증강합니다. 아, 그리고 그토록 공들여 CG로 재현한 2km의 절벽과 해안선은? 그 덩어리는 기분 좋게 부서져 산산이 부서졌습니다. “ 분노의 질주의 재미있는 점 중 하나는 영화는 배후 팀이 항상 더 많은 화면상의 위험과 등장인물에 대한 더 많은 위험을 요구한다는 것입니다.”라고 McCulloch는 말합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기 때문에 액션을 강화하고 일을 과도하게 몰아붙이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이것은 우리의 Comp Supervisor Oliver Armstrong이 실제로 작업을 중단했지만 최종 결과는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시퀀스는 대담한 '데이지 체인' 장면에서 절정에 달합니다. 이 장면에서는 영웅 루크 홉스(드웨인 존슨)와 데커드 쇼(제이슨 스타뎀)가 세련된 블랙 차림으로 탈출을 시도하는 하이테크 악당 Brixton Lorr(이드리스 엘바)를 쓰러뜨리는 것을 봅니다. 호크 헬리콥터. 추격전은 윈치, 갈고리, 사슬 및 Lorr의 헬리콥터를 묶을 수 있는 순수한 인간의 힘을 사용하는 4대의 맞춤형 차량 캐러밴으로 더욱 정교해집니다. 한 지점에서 일련의 차량이 아래로 휘몰아치는 태평양 너머 절벽 가장자리에서 휘청거립니다. 이 순간은 영화를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빠른 속도로 손톱을 물어뜯게 만들 것입니다. "위험을 지속적으로 증가시키는 것으로 되돌아갑니다."라고 Loch는 말합니다. “영화 제작자들은 항상 더 크고, 더 훌륭하고, 더 미친 것을 원했고 그것이 우리가 전달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어느 정도 근거가 있어야 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팝콘을 들이마시면서 볼을 들이켜기를 원하지만, 그저 멍청해 보이는 것으로 행동에서 벗어나고 싶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추격 장면에서 차량으로 작업할 때 시뮬레이션을 통해 실행할 수 있지만 여기서는 실제로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우리가 하는 일이 말 그대로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쇼의 애니메이션 감독인 맥스 솔로몬과 그의 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액션이 정말로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갈 때 당신의 불신을 멈추는 데 도움이 되는 크런치한 무게감을 더한 것이 그들의 작업이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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